POS메뉴 - 영수증(매출취소) / 상품관리
1. 영수증 (매출취소)
영수증(매출취소)는 이미 결제된 결제건에 대한 영수증을 발행하거나, 취소처리를 위한 메뉴입니다.
영수증은 왼쪽 결제목록을 판매순서대로 표시하고, 해당 결제건을 선택하면 영수증과 함께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영수증발급(프린트)기능은 통합으로 제공되지 않으며 필요한 업소에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업소는 별도 요청바랍니다.
![]() |
영수증및 매출취소 화면
|
2. 상품관리
POS에서 판매할 상품들을 등록하고 관리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1) 상품목록
상품등록에서 등록된 모든 상품들이 등록한 순서대로 출력됩니다.
상품을 추가하고 싶다면 "추가" 버튼을 사용하여 상품을 추가할 수 있고(상품추가 POS 매뉴얼 1 참조) 상품을 삭제하고 싶다면 해당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삭제"버튼을 눌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상품관리 화면 |
2) 상품정렬
상품정렬은 POS 메인화면에서 메인화면에 상품을 출력할 순서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카테고리별 / 상품명 순으로 자동정렬입니다.
하지만, 정렬순서를 바꾸면 정렬순서가 우선순위로 정렬됩니다.
정렬순서를 바꾸는 방법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아래로 이동버튼"을 누르거나 정렬순위로 위로 올리고 싶다면 해당 상품을 선택하고 "위로이동 버튼"을 눌러 순서를 변경 합니다. 순서를 변경한후 최초 자동정렬로 바꾸고 싶다면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 |
상품정렬화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